상황
루피는 추석을 맞이해서 가족들과 행맨 게임으로 즐거운 추억을 만드려고 합니다.
루피를 도와 추석이 끝나기 전까지 행맨 게임을 구현해주세요!
미션
1.
가족들이 함께 볼 수 있도록 프론트도 구현해서 배포하세요.
2.
문제를 선택할 수 있도록 영어 단어를 랜덤으로 3개 띄워주세요.
3.
선택한 문제의 단어를 글자 단위로 숨깁니다. (e.g., "apple" -> "_ _ _ _ _")
4.
화면에 26개 알파벳을 띄워주세요.
5.
선택한 알파벳과 정답을 비교합니다.
6.
일치하는 알파벳이 있을 경우 기존 UI에서 사라지고 해당 위치에 표시됩니다.
7.
틀릴 경우 기존 위치에서 알파벳이 빨간색으로 바뀌고, 오류 횟수를 증가시킵니다.
8.
오류 날 때마다 ‘교수대-밧줄-머리-팔-손-몸통-다리-발’ 순서로 그려서 그림이 완성되면 ‘실패’ 를 띄웁니다. (오류 횟수 8번 이상은 실패)
예시
가족들이 함께 볼 수 있도록 프론트도 구현해서 배포하세요. (디자인 자율)
예를 들어, 'HANGHAE'라는 단어를 알아맞혀야 한다면, 아래와 같이 된다.
_ _ _ _ _ _ _
모두 7글자이므로 밑줄이 7개 그려져있다. 저 상태에서 게임 참가자가 'H'를 골랐다면
H _ _ _ H _ _
이렇게 원래 H가 있는 자리에 모두 H가 드러난다. 그 다음 'N'을 고르면
H _ N _ H _ _
이렇게 N도 나온다. 하지만 원래 단어에 없는 'O'를 고르면
H _ N _ H _ _
O는 나오지 않고 행맨 그림이 1획 그려진다. 이렇게 계속 하다가 8획 중 7획이 그려진 상황에서
H A N _ H A E
이렇게 되었다면, 게임자가 'G'를 고르면 단어가 완성되어 성공하지만 다른 글자를 고르면 틀려서 1획이 그려지고 행맨 그림이 완성되어 실패이다.
제약 사항
•
랜덤으로 띄워주기 위해 영어 단어는 30개 이상 등록되어 있어야 합니다.
•
등록된 영어 단어의 글자 수는 최대 10개입니다.
•
사용자가 모든 글자를 맞추거나 오류 횟수가 8번 이상일 경우 게임이 종료됩니다.
•
게임이 종료되면 정답을 표시하고 결과 메시지를 출력하세요.
참고 사항
•
언어 및 기술 스택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코드를 작성할 때 적절한 주석과 변수명을 사용하여 가독성을 높이세요.
•
프로그램이 올바르게 동작하는지 확인하기 위해 여러 테스트 케이스를 활용하세요.
•
공정성을 위해 참가 기간동안 문제와 관련한 질문에 답변을 드리지 않습니다.
의문이 가는 부분이 있다면 사용성을 고려해서 임의로 의사결정하고, 제출 시 참고사항에 작성해주세요.